곡달산 (한우재고개 곡달산정상 솔고개)
◆ 산행 일시 : 2014년 11월 29 (토요일)
◆ 날 씨 : 구름 많은날
◆ 산행경로
집출발(09:20)도보→망우역(09:30)경춘선전철→청평역(10:35)유명산행버스환승→뽕나무거리정류장하차(11:09)→한우재고개(11:18)→곡달산정상(12:10)→추락주의이정표(12:58)→솔고개(13:20)휴식→청량리행1330-5번버스(14:10)→망우역(15:50)도보→집도착(16:00)
◆ 주의사항
낙엽길 미끄럼 주의
◆ 경로별 사진
어제 비가내려 망설이다 가까운 곳으로 나서 봅니다. 지난해 중미산 삼태봉 통방산 산행시 못가 아쉬움이 남았던 곡달산을 가 봅니다. 버스로 한우재를 오르며 바라본 곡달산 전경 입니다.
▼ 오늘의 등산로
▼ 청평역발 10시 35분 유명산행 버스를 타고 뽕나무거리 정류장에 내립니다. 분명 버스 안내방송을 듣고 한우재고개에서 내릴려고 했는데 방송만 나오고 정류장이 없는가 봅니다. 여기는 가마소유원지 입구로 통방산 삼태봉 들머리가 되는곳이기도 합니다. 버스 타고온 방향으로 올라 한우재 고개를 향합니다.
▼ 골프장 입구 한우재 고개가 맞는데 역시 버스 정류장이 없습니다. 골프장 방향으로 잠시 오르니 반사경 건너편에 산길이 보이고 안내 리본이 있기에 들머리로 삼고 올라 봅니다. 여름철에는 그냥 지나치기 딱 좋은곳입니다.
▼ 뒤편으로는 통방산 능선이 이어집니다. 앞으로는 곡달산 정상부가 살짝 모습을 보여 줍니다. 골프장으로 들어 가는 포장 도로 옆 능선으로 산행길이 이어 집니다.
▼ 첫 이정표를 만납니다. 높이에 비해 거리가 상당히 짧습니다. 그만큼 가파르다는 건데 조심해서 오릅니다. 어제 내린 비로 낙엽길이 더욱 미끄럽습니다.
▼ 중간쯤을 지나니 너덜길이 이어 집니다.
▼ 지나왔던 청평호가 살짝 모습을 보이고 구름이 곡달산을 넘지 못하는 모습도 구경 합니다. 구름 경계 능선을 지나 곡달산 정상에 섭니다. 이미 산객 두분이 올라서 커피를 마시고 계십니다.
▼ 잠시 정상을 인증하고 솔고개 방향으로 내려 섭니다. 오름길과 다르게 내림길은 조금더 긴 길입니다.
▼ 거리가 길어 완만한 능선길을 생각 했는데 아닙니다. 너덜 낙엽 미끄럼길에 경사도 만만치 않습니다. 좌측 골프장 건너편에 화야산이 있을텐데 안개로 보일질 않습니다.
▼ 설악 방면으로는 조망이 트입니다.
▼ 오늘의 난코스를 지납니다. 로프가 있어 다행이기는 한데 너무 미끄럽습니다. 이구간을 지나고 나면 조금 내림길이 완만해 집니다. 조망터에 들러 잠쉬 숨고르기를 하고 갑니다.
▼ 너덜 낙엽길 조심 조심해서 내려 섭니다. 이제 저만치 아래 솔고개가 보입니다.
▼ 건너편 화야산 능선도 보입니다.
▼ 설악면이 점점더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어느덧 다 내려서서 잣나무 숲길을 걸어 솔고개 날머리에 섭니다.
▼ 솔고개 모습입니다. 길 건너편에 버스 정류장이 있습니다. 솔고개는 한우재고개보다 청평으로 가는 버스가 많습니다. 적당히 시간 맞춰 잘 내려 왔습니다. 설악발 1330-5번 청량리행 버스가 14시 10분경 지나기에 버스를 타고 오늘 산행을 마무리 합니다. 많이 추워 졌습니다. 이정도 날씨면 내일 비 예보는 눈이 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 유명산행 청평역 경유버스는 청평버스터미널 보다 5분 빨리 지납니다. 여기서 시작해서 청평버스터미널을 지나갑니다.
▼ 12월 1일부터 버스 시간 조정이 있나 봅니다. 참고해서 즐거운 산행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