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0명산, 149명산

연인산 (연인산입구 장수고개 송악산 장수봉 장수능선 연인산 아재비고개 백둔리종점)

산너머산 2014. 9. 21. 21:37

◆ 산행 일시 : 2014년 9월 21일 (일요일)


◆ 날 씨 : 흐린날

 

◆ 산행경로

집출발(08:30)도보→상봉역(09:00)경춘선전철→가평역(10:00)→가평역정류장(10:20)백둔리행버스→연인산입구(10:54)→장수고개(11:45)→송악산(12:04)→장수봉(12:44)→소망능선갈림길(13:02)→장수샘(13:09)→연인산정상(13:24)→1010봉(14:00)점심→아재비고개(15:00)→백둔리종점(15:52)휴식→가평역행버스(16:20)→가평역(17:29)경춘선전철→상봉역(18:30)도보→집도착(19:00)


◆ 주의사항

     등산로 정비 잘됨

 

◆ 경로별 사진

     오후 소나기 예보가 있어 망설였지만 친구와의 약속 때문에 가평으로 산행을 나섭니다. 지난해 명지산 산행시 아재비고개에서 멈추는 바람에 오르지 못했던 연인산을 올라 봅니다. 아재비고개 하산길에 바라본 연인산 정상입니다.

▼ 오늘의 등산로

▼ 가평역에서 10시20분 백둔리행 버스를 타고 연인산 입구에 내려서 마을로 들어가 구백둔초교를 지납니다.

▼ 함참을 더 올라서니 연인산 등산 안내도가 나옵니다. 오름길은 짧은 소망능선과 긴 장수능선이 있습니다. 저희는 장수능선길을 택해 올라 봅니다.

▼ 장수고개까지는 임도를 따라 올라 섭니다. 연인산 조망은 없고 옆으로 명지산만이 조망 됩니다. 잣수확이 한창입니다. 무심코 잣나무에 올라 잣을 따면 안된답니다. 높은산에 있는 잣나무도 주인이 있다 합니다.

▼ 장수고개에 섭니다. 이제 장수능선길을 따라 걷습니다.

▼ 완만한 육산길을 걸어 송악산 정상에 섭니다.

▼ 송악산을 뒤로하고 장수능선길을 걸어 장수봉으로 향합니다.

▼ 용추계곡 갈림길을 지나 장수봉에 섭니다.

▼ 이정표가 장수봉임을 알려주고, 간간히 내려 오시는 분들을 만납니다. 이제 정상이 얼마 남지 않았나 봅니다.

▼ 아직도 연인산은 모습을 보여 주지 않고 건너편 명지산만 보입니다. 소망능선 갈림길을 지나 장수샘에 도착 합니다.

▼ 샘물 한사발로 목을 축이고 이제 정상을 향해 올라 섭니다.

▼ 연인능선 갈림길을 지나니 연인능선이 모습을 보입니다. 연인능선과 뒤로 운악산이 보입니다. 연인산 정상은 아직도 모습을 보여 주지 않습니다.

▼ 연인산 정상입니다. 인증석 뒤에 자리를 잡고 식사를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될수 있으면 여러 사람이 사진을 찍을수 있게 인증석 및 조망터 근처에서는 자리 잡고 오랜 시간 머무르지 않도록 했으면 하는 마음이 듭니다. 우정봉 방향 조망입니다.

▼ 연인능선 넘어로 운악산이 보입니다. 운악산 우측으로 한북정맥길 능선이 보입니다.

▼ 이제 아재비고개 방향으로 하산길을 잡습니다. 1010봉 넘어로 명지산이 보입니다. 1010봉 정상에서 점심을 먹고 하산길을 이어 갑니다. 장수 능선길과 다르게 길이 약간 험해지고 거칠어 집니다.

▼ 이제 완만한 내림 구간을 걸어 지난해 멈췄던 아재비고개에 도착 합니다.

▼ 백둔리 종점으로 계곡 내림길을 걷습니다. 지난해는 봄이라 느끼지 못했는데 비가 오면 위험한 내림길이 될것 같습니다. 우천시는 조심하셔야 겠습니다.

▼ 지금은 마른 계곡이지만 곳곳에서 합수가 이어진 흔적이 있고 몇 구간은 계곡을 넘나들어야 합니다. 

▼ 계곡길 거친 돌길 구간도 지나고 이제 완만한 길을 걸어 봅니다.

▼ 삼재배로 계곡 진입로를 막아 놨습니다.

▼ 연인산 정상은 또 모습을 감추고 그저 이름 모를 능선만이 조망 됩니다. 개천에서 땀을 닦고 환복을 합니다.  가평역으로 나가는 버스를 타고 오늘 산행을 마쳐 봅니다.

▼  그새 가평버스시간이 또 바뀌었습니다. 가평역 출발 버스가 많아지고 일부 버스는 증차 되어 산행시 많이 도움이 될듯 합니다. 버스 시간을 첨부해 드리니 활용해 보세요.